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열린송현녹지광장, 가을꽃 만개… 도심 속 정원으로 초대
열린송현녹지광장, 가을꽃 만개… 도심 속 정원으로 초대
자연식물원2023-10-10
111.jpg
코스모스, 백일홍, 천일홍 등 가을꽃으로 만개한 열린송현녹지광장 (사진=서울시 제공)

 

 

[환경과조경 신유정 기자] 서울 종로구 열린송현녹지광장이 코스모스, 백일홍, 천일홍 등 가을꽃으로 만개했다.

 

서울시 중부공원여가센터는 ‘열린송현녹지광장’에 식재한 코스모스, 백일홍, 천일홍 등 약 40종 20만 본의 가을꽃이 아름답게 만개했다고 5일 밝혔다.

 

종로구 송현동에 위치한 열린송현녹지광장은 축구장 7140㎡의 약 5배 크기인 녹지공간으로 확 트인 녹색 경관을 연출하면서 문화가 어우러진 휴식과 힐링의 공간으로 역할을 하고 있다.

 

시는 가을을 맞이하여 다채로운 경관 연출을 위해 시민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안국역 방향에서 광장 입구까지 23개의 무궁화 화분을 배치했다.

 

광장 주 출입구를 중심으로는 테마 화단을 조성하여 팜파스 그라스, 아다지오 억새, 블루엔젤 같은 크기가 큰 수종과 추명국, 소국, 향등골풀 등 화려한 색깔의 꽃들을 함께 배치해 식재했다.

 

아울러 광장 내 산책로를 따라 보랏빛으로 일렁이는 버들마편초(버베나), 노란 가든멈 국화, 붉은색 촛불 맨드라미, 분홍빛 가우라, 복슬복슬한 댑싸리(코키아) 등을 식재해 시민이 다양한 꽃들을 관람하며 가을을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보행객들이 고개를 숙이지 않고도 산책하며 자연스럽게 꽃을 감상할 수 있도록 페츄니아, 일일초 등이 식재된 걸이 화분과 삼단 폴플랜터를 배치해 보행객의 눈높이를 고려한 입체적인 경관도 연출돼있다.

 

봄에 유채밭이었던 부지에는 황화 코스모스, 코스모스, 가우라, 백일홍(빨강, 노랑, 분홍), 천일홍(빨강, 보라) 꽃들이 알록달록 무지개처럼 식재되어 있어 일렁이는 꽃을 배경 삼아 가을 추억을 남기는 인생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열린송현녹지광장’에서는 ‘제4회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와 ‘서울아트위크’가 진행되고 있어 한옥 파빌리온 ‘짓다’와 야외조각전 ‘땅을 딛고’ 등의 전시 프로그램도 가을정원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하재호 시 중부공원여가센터 소장은 “도심 속 녹색 힐링 공간으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은 열린송현녹지광장에도 어느새 가을이 찾아왔다”며 “가을 정원으로 변신한 열린송현녹지광장에 방문하셔서 아름다운 꽃과 함께 사진도 찍고 다채롭게 마련된 전시도 즐기며 특별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11.jpg
열린송현녹지광장 전경

출처: 환경과조경 신유정 (yoojung318@naver.com)